처음 맥북을 사용하면서 불편함도 많았지만 휴대폰을 아이폰으로 바꾸면서 다른 사용자들이 왜 모든 기기들을 애플로 바꾸는지 알게 되었습니다. 아이클라우드의 편리함이 이렇게 좋을지 몰랐는데 막상 사용해 보니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지만 하나의 서버로 통합된 기기를 사용하는 듯한 기분을 들게 했습니다. 그런데 현재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데스크톱 컴퓨터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어 작업물을 맥북과 연동이 힘들었는데 찾아보니 아이클라우를 윈도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.
1. 아이클라우드 다운로드
윈도우 바탕화면 하단에 작업표시줄이나 시작 메뉴에 Microsoft Store를 실행시킨 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.
2. 아이클라우드 로그인
설치 후 실행시키면 아이클라우드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. 이제 윈도우에서 아이클라우드를 로그인해 줍니다.
3. 윈도우에서 아이클라우드 초기설정
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이 초기 설정 창이 나옵니다. 즐겨찾기(책갈피), 사진 등 현재 윈도우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든 것을 연동시키려면 옵션을 모두 체크 후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필요한 것만 체크 후 적용을 눌러줍니다.
4. 윈도우에서 아이클라우드 사용하기

아이클라우드를 설치 후 로그인하면 탐색기 왼쪽에 위와 같이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버와 사진이 표시될 것입니다. 이것은 실시간으로 동기화되어 어떤 기기를 돌리던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